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클래식 북 콘서트 개최

‘도서관에서 만나는 뜻밖의 음악 선물! 마음을 씻다’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클래식 북 콘서트 『관.세(洗).페』를 개최한다.

『관.세(洗).페』는 ‘도서관(館)에서 열리는 마음을 정화하는(洗) 축제(Festa)’라는 의미로,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복잡한 일상 속 뜻밖의 음악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오는 29일 첫 번째 공연으로는 피아노 이중주 팀 신박듀오와 '말러 : 경계 위의 방랑자'의 저자인 노승림 교수가 음악가 말러의 생애와 음악을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 형식의 연주회를 개최하며 『관.세(洗).페』의 문을 연다.

신박듀오는 두 명의 피아니스트로 이뤄진 팀으로, 2015년 이탈리아 이스키아 국제 콩쿠르 우승, 2016년 모나코 몬테카를로 국제 콩쿠르 우승, 2017년 슈베르트 국제 콩쿠르 우승 및 최고연주상 수상 등 현재 유럽 무대에서 연 40~50회의 연주를 진행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회자되고 있는 ‘말러 교향곡 5번 4악장 아다지에토’,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등의 곡을 연주하며, 세계적 수준의 피아노 연주를 지역 도서관에서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5월에는 첼리스트 양성원을 필두로 2015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2021년 부조니 콩쿠르 우승자 피아니스트 박재홍 등이 함께하는 양성원과친구들의 연주회가, 6월에는 서울바로크앙상블 팀의 음악과 헤르만 헤세의 문학을 테마로 한 북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클래식 북 콘서트가 지역 주민들의 클래식 공연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고, 시민들에게 독서 진흥과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더욱 많이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음악·뉴미디어 특화 도서관으로, 기존 도서관의 전통적 기능은 물론 음악 향유와 함께 뉴미디어 관련 정보를 보급하기 위한 공간과 장비를 갖추고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세(洗).페』 4월 공연 신청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