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쓱싹 골고루 먹을 수 있어요!’ 영양 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센터 내 새콤달콤놀이터에서 ‘쓱싹 골고루 먹을 수 있어요’를 주제로 영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생활 3대 개선 과제인 손 씻기, 편식, 잔반 줄이기 중 편식을 개선하고 균형 있는 식생활을 형성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13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식품 구성 자전거 교구를 활용해 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식품 자석을 스스로 붙여 보는 활동과 함께 폼클레이 교구를 활용한 김밥 만들기 활동을 하며 다양한 식품군을 알고, 골고루 먹기를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정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새콤달콤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즐겁게 교육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실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남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 소규모 급식소의 순회 방문 지도·관리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