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백영현 포천시장, 기업 애로 청취와 생산현장 방문...소통행정 지속 추진

기업인, 포천시에 감사 인사 전해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는 지난 20일 관내 기업체 로뎀푸드, 움트리를 방문해 기업의 애로를 청취하고 경영 노고를 격려하는 등 소통행정을 펼쳤다.

백영현 포천시장, 손세화 포천시의회의원, 기업지원과장, 화현면장, 창수면 부면장 등이 함께 한 이번 현장방문은 기업체 인력채용 및 규제개선 등 기업의 애로사항을 보다 가까운 곳에서 심층적으로 듣고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로뎀푸드(대표 양윤주)는 1998년 맷돌식품으로 시작하여 죽류, 떡류, 부침개류, 소스류, 떡볶이류 등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다. 2007년 ㈜로뎀푸드 법인 및 사옥을 설립했으며, 2012년 포천 1공장을 준공했다. 2020년 ㈜로뎀건설을 설립해 경기도 성실납세상도 수상한 바 있다. 2022년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고, 전라인(9개품목)에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움트리(대표 김우택)는 1978년 동명식품으로 시작하여 소스류, 향신료, 프리믹스류, 장류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다. 1997년 주식회사 움트리로 상호를 변경했으며, 같은해 세계식음료 대회(독인 뒤셀도르프 개최) 금상을 수상했다. 2002년 30회 국제품질경영대회(프랑스 파리 개최)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2012년 중소기업청장 장류제조 산업발전 부분에서 표창을 수상 했다. 2015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로 표창을 받았고, 2021년 300만불 수출 탑을 수상 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최근 인기 K팝그룹 BTS와 ‘오징어게임’ 같은 K콘텐츠의 세계화로 K푸드가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다”며, “로뎀푸드 및 움트리가 글로벌 공략에 집중해 수출 확대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