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 상천초등학교,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상천초등학교에서는 4월 19일(수), 20일(목) 이틀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창체(안전) 및 체육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생활 속에서 건강한 여가 활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계획됐다.

자전거문화사회적협동조합에서 학교에 방문하여 진행된 이번 자전거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먼저 이론 교육으로 자전거의 역사와 자전거를 탈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 그리고 사고 발생 시의 대처 방법 등을 배웠다. 이후 운동장에 설치된 안전교육장에서 헬멧을 바르게 착용하는 방법을 비롯한 수준별 실습 교육과정을 통해 미숙련자는 두발자전거 타기 위주의 교육을, 숙련자는 코스 및 장애물 주행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급한 방향전환, 급정거 등 돌발상황에 대한 대처방법 학습과 능숙한 자전거 주행을 위한 반복 학습을 통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전거 안전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는 방법을 배우고 장애물 코스에서 직접 자전거를 타보는 것이 매우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안전교육에서 배웠던 자전거 관련 표지판을 따라 수신호도 직접 해보면서 자전거를 타보니 자전거 통행법을 더 잘 알게 된 것 같다”고 뿌듯한 마음을 전했다.

상천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보호 장구 착용을 습관화하는 등 안전 하게 자전거 타는 방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안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