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20일(목)에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임원 대상으로 2023 상반기 학부모리더 연수를 온라인(zoom)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처음 임원을 맡은 학부모회 임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3차시로 구성했으며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총회부터 다음 연도 인수인계까지 ▲학부모회 디지털 실무의 주제로 3주간 운영했다.
처음 임원으로 활동하는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추어, 학부모회 활동 사례나눔 및 1년 과정 흐름 파악, 디지털 실습과 기능 익히기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학부모회에서 쉽게 적용하고 활용하여 학부모회가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성·지원했다.
참석자들은 “학부모회 리더 연수의 내용이 정말 큰 도움이 됐고, 우리 학교에 다른 방식으로 접목하여 진행해볼까 하는 생각을 했다. 귀한 시간 선물해주셔서 감사하다”, “처음에는 명목상 맡게 된 임원이지만 교육청 연수에 참여하다 보니 학부모회 활동에 자발적인 동기가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상익 교육장은 “학교 교육과 가정교육은 상호보완적이며 서로 연계되어야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 미래사회를 위해 학부모 학교 참여는 매우 중요하며 학부모회 자치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구리남양주학부모참여지원센터는 학부모회 자치력 향상을 위해 임원 역할의 중요성을 공유하며, 학부모 임원들이 학부모회의 성장에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회 리더 연수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