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진행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 주제로 18일 기념행사 진행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 18일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센터장 정은중) 주관으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발달장애인과 가족, 구리시 관내 장애인 단체 및 시설 종사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체가 된 발달장애인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1부 행사는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내에서 식전공연,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기념사 등 센터를 이용하는 발달장애인들의 주도하에 진행됐다.

2부 행사는 센터 근처의 이문안호수공원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인식개선 캠페인 ‘걷기, 다름 생각하기’와 발달장애인과 함께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으로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상호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장애로 인한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에 대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전문기관으로, 발달장애인 대상 상담 및 사례관리, 직업능력향상 및 사회적응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