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 청개구리와반딧불봉사단과 함께하는 집수리 봉사 활동 전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 센터장)는 지난 16일 청개구리와반딧불봉사단(회장 추정국)과 함께 다산1동에 거주하는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집수리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어르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 내 연탄보일러가 노후돼 난방이 원활하지 못하고 현관, 창고 등의 문도 낡아 침입으로 인한 안전 문제가 우려되며, 화장실 수도관 작동 불량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등 주거 환경의 개선이 필요함에 따라 추진됐다.

청개구리와반딧불봉사단 추정국 회장은 “어르신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집수리 봉사 활동을 통해 마을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어디든 달려가겠다.”라고 밝혔다.

서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은 “꾸준한 봉사 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도움을 주시는 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서부희망케어센터에서도 어르신께서 살던 지역에서 편안하고 안정된 삶을 사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개구리와반딧불봉사단은 지난 2015년부터 서부희망케어센터와 협력 관계를 이어 오며 지속적으로 집수리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