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오는 5월 13일 정약용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온앤오프 대입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 입시 제도 변화에 맞춰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입 정보와 지원 전략을 제공해 입시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하고 대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2부로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대입 전문가인 현직 교사가 농어촌 전형을 포함한 주요 대입 전형의 정보를 남양주시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이어 입학사정관이 대학에서 보는 학교 생활 기록부 평가 방법과 준비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 준비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2부에서는 현재 수도권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의 생생한 대입 성공 노하우를 들어 보고, 전문가와 함께 대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는 남양주시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21일부터 5월 8일까지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추첨제 참여자 선정으로 참여 인원은 90명으로 제한되며, 오프라인 참여가 어려운 경우에는 별도 신청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
남양주시 강혜숙 미래교육과장은“이번 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하반기에는 3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수시 및 정시 컨설팅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남양주시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내실 있는 진로·진학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개별 학생의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원하는 대학생 선배와 비대면으로 오디오 멘토링을 진행하는 ‘고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1:1 선배 멘토링’ 참여자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