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더(The) 나은 교사 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총 60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육 교직원의 심리 안정과 실무 이해 제고를 목적으로, ‘싸우는 아이들, 치유하는 어른들’과 ‘영유아 흡연 위해 예방 교육 이해’의 2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이선희 회장은 “사회적으로 보육 교직원의 심리적 안정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번 교육이 직무 수행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교육에 참석하신 보육 교직원분들이 잠시라도 위안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현장을 방문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영유아를 위해 뜻깊은 교육을 마련하고 교육에 참석하신 모습에서 강한 책임감과 열정을 느꼈다.”라며 “원아 수 급감 등의 난관을 해결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보육 정책에 관심을 갖고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라며, 시에서도 보육 현장에 위로와 힘이 되는 보육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는 영유아 맞춤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역량 강화 교육, 우수 보육 프로그램 경진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