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이웃과 소통·교류하며 마을 공통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제2차 마을공동체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청(소)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활동’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동체 활동(줄기 단계)’ △공동체 활동 거점 시설 개선을 위한 ‘공간 조성’ 등 3개 분야에서 6개 공동체를 모집하고, 개소당 5백만 원~1천 5백만 원 이내로 총 6천 4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4월 19일부터 5월 3일까지이며, 지원 신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란에서 지원 금액, 분야별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남양주시청 제1청사 3층 자치행정과 공동체팀(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1037)으로 방문 및 등기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공모 사업은 남양주시에 거주지, 직장 등 생활 기반을 둔 10명 이상의 주민 모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는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중 지원 대상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형진 자치행정과장은 “지난 1차 공모 사업에서 2: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공동체 활동에 대한 남양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이번 공모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