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 오는 4월 22일에 갈매동 찾아가는 청소년수련관-청소년 축제(네버마인드축제, 버스킹in찾청수)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접근성이 어려운 갈매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 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과 건전한 놀이 문화의 장으로 정착시키고자 추진됐다.
‘네버마인드 축제’는 참여형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만화경 만들기’, ▲청소년참여위원회 ‘나무문패 만들기’, ▲청소년기자단 ‘인생 네컷’, ▲늘푸름방과후아카데미 ‘아로마 젤 방향제’, ▲찾청수 ‘드론세계’등 5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주고,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에게 다양한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버스킹 공연인 ‘버스킹in찾청수’도 진행될 예정이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갈매동에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올 한해도 청소년들을 위한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