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4월 13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주차장에서 2023년 상반기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 남양주시청, 남양주북부경찰서 및 경기북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참여했으며, 구리·남양주 내의 초등학교, 유치원, 학원 총 15개 기관의 차량 26대를 점검 완료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안전한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을 위하여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통학버스 안전교육 이수 여부 ●통학버스 운행기록 일지 제출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법규 위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어린이 통학버스의 구조 및 장치에 대한 실제적인 점검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조치 가능한 것은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게 조치했다.
점검 이후 최상익 교육장은 “꾸준한 점검을 통해 구리·남양주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청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통하여 안전한 통학 차량 운영을 위한 환경을 마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운영 기관에서 안전하게 통학 차량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