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북부보훈지청은 “든든한 보훈과 같이[가치+]”사업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찾아가는 장수축하연 행사를 실시할 예정으로, 작년에는 6.25참전유공자만을 대상으로 했던 것을 올해는 보훈 가족 전체로 범위를 확대하여 고령, 독거에 해당하시는 10분을 선정하여 4월부터 10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시작으로 4월 13일 6.25참전유공자이신 고○○(남양주 거주) 어르신댁에 방문하여 어르신께 감사하는 마음과 건강을 기원하며 떡케이크, 불고기, 잡채, 나물, 과일 등으로 정성스럽게 생신상으로 차려드리고, 홍삼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정성스런 생신상과 직원들의 축하를 받으신 어르신께서는 “생일이 되면 간단하게 혼자 미역국이나 먹었는데 올해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와서 축하를 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눈시울을 붉히셨다.
이에, 남창수 지청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보훈대상자분들을 끝까지 책임지는 일류보훈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국가유공자 찾아가는 장수축하연’릴레이 행사는 의정부 신우신용협동조합에서 홍삼선물세트를, ㈜포토몬에서 사진액자를 후원하여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