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동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저소득 독거어르신 위한 주거환경개선 서비스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동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지난 11일 수동면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독거어르신 댁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동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직원들과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4명(前 수동면노인회장 이희원 외 3명)이 참여해 출입문의 내부를 도색하고, 청소하는 등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생활환경을 개선했다.

동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지역 내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서 및 일상생활지원, 밑반찬 지원, 노인일자리(사회서비스형) 연계 지원사업, 특화사업, 후원사업, 정기적 사례관리 등 다양한 재가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방적 복지실현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도모하는 노인서비스 제공기관이다.

이희원 전 수동면노인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함께 활동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하며 추후 장판 교체를 약속했다.

이에 윤인규 원장은 “동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지역사회가 함께한 이번 활동은 복지 정착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재가대상 어르신을 위해 노인일자리(사회서비스형) 참여자분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모을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모두가 행복한 남양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