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 가운고등학교, '관심으로 지키는 내 친구' 생명존중 및 친구사랑 캠페인 실시

위기 학생 발견 및 문제 예방을 위한 캠페인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가운고등학교는 4월 13일(목)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건강한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해 ‘생명 존중 및 친구 사랑’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다양한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문제를 예방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하도록 조력하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이 자신의 문제를 정확히 깨닫도록 도움을 주고,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여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나 책을 통해 적절한 조언과 정보를 얻도록 안내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스트레스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명 사랑 서약서 작성하기, ‘성공 일보’ 작성하기, 나의 속마음을 남에게 직접 말하고 그 문제에 대해 의논하기를 통해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생각하는 기회를 가지는 등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학생 주관으로 실시된 자살 예방 캠페인에 참여한 또래 상담자 학생들은 교문에서 ‘상처받은 친구마음 감싸주는 우리우정’, ‘왕따 없는 친구 사랑, 바른 생활의 지름길’ 등의 구호를 외치며, 친구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는 소감을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권현자 교감 선생님를 비롯하여 박미숙 전문상담교사, 진로상담부는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사탕을 나줘주며 따뜻한 미소와 격려를 전했다.

가운고등학교 박재훈 교장은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 무한한 잠재력을 발현시킬 수 있는, 서로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책임과 배려가 있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