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제43회 장애인의날 기념행사 '다시, 봄 공감광장'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오는 14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다시, 봄 공감 광장' 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다시, 봄 공감 광장' 행사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관내에서 진행되며, 코로나19 이후 몇 년 만에 되찾은 일상과 새봄, 그리고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권영화 상영, 바자회, 발달장애인 수공예 비누 나눔, 인생네컷 사진관 운영, 점심식사 나눔 등 이용자와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국민연금공단 남양주지사, ㈜미건에코, 끼리한우정육식당이 행사를 후원하며 지역의 장애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앞장섰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길재경 관장은 “장애인복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후원을 아끼지 않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행사를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이뤄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공감영화제에는 영화제를 후원한 국민연금공단 남양주지사를 비롯해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 남양주 그린훼밀리 운동연합회,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의 여러 단체가 참석해 자리를 더욱 빛내줄 예정이며, 오는 18일에는 진접읍에 위치한 나비골함평육회의 후원으로 장애인 어르신 20여 명을 초청해 맛있는 점심을 나누며 풍성한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