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023 상반기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운영

초등돌봄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수 기회 제공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4월 11일부터 5월 26일까지 온라인 및 집합교육으로 ‘2023학년도 상반기 초등보육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관내 초등보육전담사 19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2022년부터 초등돌봄교실의 담당교사제가 폐지되고, 초등보육전담사 주도 돌봄교실 운영으로 전환되면서 돌봄교실 운영의 안정적인 정착 및 돌봄 서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돌봄 행정업무(K-에듀파인 및 NEIS 초등돌봄 사용법, 초등돌봄교실 운영, 교육공무직 복무 등) ▲돌봄교실 아동 특성 이해 및 학부모 상담 ▲소통기법 및 갈등관리 ▲아동학대 예방교육 ▲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인성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는 돌봄교실 운영에 지장이 없는 오전 시간대에 진행되며, 참여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황혜정 지역교육협력과장은 “방과 후부터 19:00까지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육하고 있는 초등보육전담사의 노고에 감사하며, 다양한 연수 기회를 통해 직무 효능감 및 학교 돌봄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으로 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연수 외에도 초등보육전담사 권역별 협의체 및 컨설팅 지원단 운영, 하반기 연수 운영 등을 통해 현장과 소통하고, 학생, 학부모, 초등보육전담사 모두 행복한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