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여름나기, 냉방기 청소 행사' 추진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 교문2동 행정복지센터는 10일과 11일 이틀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저소득층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냉방기 청소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곧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보관해둔 냉방기기의 묵은 때를 청소하고 수리함으로써 저소득층의 호흡기 질환 예방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묻고 상담을 통해 대상자들의 상황 정보를 공유하는 등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으로의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한태숙 위원장은 “선풍기와 에어컨 등 냉방기의 묵은 때를 제거하면서 내 마음이 맑아지는 것 같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 발굴 사업과 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을 연계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종렬 동장은 “매번 지역주민들의 필요한 부분을 선제적으로 나서서 해결해 주시는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교문2동이 함께하는 지역공동체로 나아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안부확인 사업, 행복드림 냉장고 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의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