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교육청, 학교 안전보건 관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4월 11일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학교 안전보건 관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교육청이 11일 2023년 학교 안전·보건 관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교의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사항 지원을 통해 유해·위험요인을 줄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 열린 지원사업 설명회는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보건 관리 전문기관 등에서 학교의 안전·보건 관리 실태를 정기적(월 1회)으로 컨설팅하고 개선대책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컨설팅 수행기관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교육기관에 적용되는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2023년도 중대산업재해예방 안전보건 관리 기본계획 안내 ▲2023년도 학교 안전보건 관리 지원사업 등의 내용을 공유했다.

이외에도 컨설팅 전문 수행기관이 학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관리 운영실태 확인 및 개선조치 등을 지원하면서 발생한 다양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한 의견을 듣는 시간도 이어졌다.

경기도교육청 하덕호 학교안전과장은“안전보건 관리 지원사업으로 교육현장에 맞춤형 컨설팅이 이뤄져 근로자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될수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의 2023년 학교 안전·보건 관리 지원사업 총예산은 41억 원으로 공·사립학교 2,702교를 지원하며 교육지원청 계약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