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3 상상대로 Book 일러스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상상대로 Book 일러스트 공모전』은 ‘나의 상상이 도서관이 된다!’를 구호로 한 참여형 독서 진흥 행사로, 책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증진하고 독서 문화를 확산하며 시민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책과 함께하는 일상’으로 독서 일러스트, 책 일러스트, 간단한 손 그림, 캐릭터 등 형식의 구애 없이 다양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면 되며, 작품의 소재 또한 크레파스, 색연필, 물감, 콜라주, 태블릿 등 제한이 없어 남양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유아·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의 3개 부문으로, 참가 신청서 1부와 작품 이미지 파일 또는 원본 1부를 이메일이나 우편(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중앙로82번안길 138, 3층 도서관정책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5월 중 심사를 통해 부문별 3점을 우수작으로 선정하고 수상자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앞으로 전시회와 도서관 홍보 굿즈 제작 등에 활용된다.
『상상대로 Book 일러스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시 도서관은 지난해 ‘책 읽는 남양주 슬로건 공모전’을 비롯해 작가 초청 강연회,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 독 서문화 진흥 행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상상대로 Book 일러스트 공모전』을 시작으로 독립 출판 클래스, 북 피크닉, 북 토크 등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