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신규 조리실무사 현장 적응 연수 실시

4월 7일 학교급식 신규 조리실무사 현장 적응 연수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4월 7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신규 조리실무사의 현장 적응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3년 새내기 조리실무사들의 급식 현장에 필요한 위생안전 교육과 즐거운 급식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학교급식이해, 개인위생관리, 작업위생관리 등 학교급식 실무중심의 연수를 실시했으며, 또한 급식업무 적응과 직무역할 강화를 위한 시간을 가지며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새내기 조리실무사들의 학교급식 이해를 돋기 위해 자료를 제작하여 보급했다.

연수에 참가한 조리실무사는 “학교급식 업무의 첫걸음을 시작하는 데 어려움과 생소한 부분이 많았는데 이런 자리를 통해 즐거운 마음과 적극적인 자세로 성실하게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신규 조리실무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학교급식은 학생들의 점심 한 끼를 제공하는 것을 떠나서 배려, 나눔, 감사를 배울 수 있는 인성교육의 장으로 활용되므로 학부모와 학생이 신뢰할 수 있는 동두천양주의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