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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 식품안전서비스 개선한 식약처와 거리가게 상생 노력한 동대문구, 지난해 최고 민원서비스 제공

4월 4일(화),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서울 동대문구가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국무총리표창은 울산교육청, 광주광역시, 경기 하남시, 경북 영양군에 돌아갔다.

행정안전부는 4월 4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강당(민원동 1층)에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종합평가 결과, 총 306개 기관 중 33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단체표창을 받았으며, 29명이 민원 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개인표창을 수상했다.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 서비스를 개선하여 국민이 부정·불량식품 신고를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했고, 종이로만 발급되던 의약품 허가증을 전자적으로도 발급되도록 하여 기업과 정부의 비용을 절감한 성과가 돋보여 중앙부처 중 최고점수를 받았다.

전국 자치구 중 가장 높은 점수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서울 동대문구는 재개발이나 재건축으로 인해 야기된 집단갈등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구청장이 ‘동대문구 거리가게 정비 자문단’을 운영하여 주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성과 등을 인정받았다.

국무총리표창을 받은 울산교육청, 광주광역시, 경기 하남시, 경북 영양군 역시 교육청, 광역지자체, 시, 군 분야에서 가장 순위가 높았다.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은 행정안전부, 제주교육청, 경기도, 경기 화성시, 충북 음성군, 서울 성북구, 서울 노원구 등 27개 기관이 수상했다.

또한, 각 기관에서 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식약처 고준영 주무관, 울산교육청 최지영 주무관, 경기도 이희영 사무관, 경기 화성시 유상희 주무관, 충북 음성군 최창연 주무관, 서울 성북구 유혜영 주무관 등 19명이 유공자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우수기관에 대해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특별교부세 등 재정 특전을 제공하고, 우수사례를 각 기관에 공유하여 새로운 민원제도 혁신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에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한 기관 대상으로도 맞춤형 교육과 전문가 자문 등 후속지원을 통해 범정부적으로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정부는 혁신을 통해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라며, “국민의 일상생활이 보다 편해지고 기업의 경제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민원제도와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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