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국민과 공직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실시간 대화의 창이 열린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신영숙, 이하 ‘국가인재원’)은 핵심 국정과제인 경제 활성화에 대한 국민과 공직자의 이해를 높이고자 오는 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실시간 공개방송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온(On)세상 시즌2’ 공개방송은 특강 중심의 강연형이 아닌 유튜브 실시간(Live) 방송을 통한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뿐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유튜브 방송 채널 ‘인재키움티비(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방송은 ‘신(新)성장 4.0과 3대 경제혁신’을 주제로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실장이 사회를 맡고, 경제 분야 최고 전문가인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과 한국개발연구원(KDI) 구자현 부장이 출연해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질문들에 대해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출연자들은 우리 경제가 처한 구조적 문제들을 짚어보고, 3대 개혁과제(노동·교육·연금) 및 3대 경제혁신(금융·공공·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신성장 4.0 전략 등 ’23년 경제정책 방향의 세부 대책들을 제시하며 정부의 주요 경제정책에 대한 청취자들의 궁금증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앞서 국가인재원은 국정과제 온라인 교육을 위해 ‘온(On)세상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물가&유가, 금리&자산시장, 가상경제를 중심으로 한 23년도 경제전망’을 방송한 바 있다.
국가인재원은 앞으로도 공직사회뿐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영숙 국가인재원장은 “공직자들이 급변하는 경제위기 상황에서 한국경제의 현실과 시의성 있는 정부의 핵심 경제정책을 적기에 배울 수 있도록 정부기관 최초로 실시간 방송 형태의 강좌를 기획했다”며 “경제 총괄부처인 기재부 1차관의 실시간 온라인 정책소통이 다른 부처에서도 국민소통을 넓히기 위해 유용한 채널로 활용하는 신선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