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일 별내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제4기 청소년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청소년 활동과 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지역 사회 봉사와 마을 리더 양성을 위해 마련된 기구로, 지난 3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25명의 지역 청소년이 차세대 지역 리더로서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 및 향후 활동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으며, 청소년자치위원들은 개인별 소감 발표를 통해 위원으로서의 역할과 중요성을 일깨우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태 별내면장은 위촉식에서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통해 스스로 더욱 성장해 나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지역 현안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지역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4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들은 올해 연말까지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는 자격으로 활동하게 되며, 오는 5월 상반기 워크숍과 환경 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문화 행사 개최, 교통 캠페인 전개, 청소년 정책 제안 등 다양한 지역 사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