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가 지자체 최초로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온라인 교육과정을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과 인재개발원 누리집에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지식(GSEEK)에서 제공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가족 다양성에 대해 관심 있는 모든 도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한 강의당 10분 내외로 총 10개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 주요 내용은 가족 구성 형태 변화와 원인, 정부의 노력 및 인식개선의 필요성, 다양한 가족 소개 및 이해, 경기도민의 가족 다양성 인식조사 결과 소개, 가족 인식개선을 위한 부모교육이다. 공무원 또는 공공기관 대상으로는 경기도인재개발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도는 이번 교육을 통해 혼인 및 혈연 구성의 가족뿐만 아니라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재혼가족, 입양가족, 형제자매 가족 등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족 다양성 인식개선 온라인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주연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온라인 교육 과정은 도민들이 가족 다양성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경기도는 가족 다양성을 인식하고 수용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