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도서관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오는 4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하며,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운영하는 독서문화 진흥 캠페인이다.
이번 도서관주간에는 다양한 공연, 특강, 참여 행사 등이 진행되며, 대표 공연으로 진접도서관 ‘마르크 샤갈 황금알을 낳는 수탉’, 호평도서관 ‘드로잉&매직 퍼포먼스’, 평내도서관 ‘뮤직피크닉 ? Dance&Waltz’, 별빛도서관 ‘OST 토크 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특강으로는 정약용도서관 ‘박정섭 작가와의 만남’, 와부도서관 ‘오늘, 나를 돌보는 시간’, 진접푸른숲도서관 ‘숲속의 보석, 버섯을 찾아서’, 화도도서관 ‘김선정 작가와의 만남’, 퇴계원도서관 ‘퇴근 후, 그림책 한 권’, 별내도서관 ‘인공지능과 로봇 이야기’ 등이 준비돼있다.
이외에도 원화 전시와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등 책과 도서관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정약용도서관 ‘엉덩이 독서대회’와 오남도서관 ‘내가 꾸미는 이야기방’ 등의 참여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행사 안내와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