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3년도 가평클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102명의 신입생

[한국뉴스타임-보도국] 30일 가평군 2023년도 가평클린농업대학 입학식이 개최되었다.

가평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7회 가평클린대학 신입생은 102(친환경귀농귀촌과 34, 농촌관광과 36, 농식품학과 32)이 입학을 하였다.

이날 입학식에는 가평클린농업대학장 서태원 가평군수, 최정용 가평군의장, 총동문회장 전용칠 문화원장, 장동규 농협조합장, 남서우 축협조합장, 임오영 산림조합장, 이원산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하여 축하하였다.

가평클린농업대학은 1년 과정으로 농업인과 주민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으로 친환경귀농귀촌과, 농촌관광과, 농식품학과 3개학과에 102명의 교육생을 선발, 14시간씩 120시간 이상의 전공, 교양, 현장학습을 통해 이수하게 된다.

특히 도시민들이 가평군으로의 귀농귀촌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친환경귀농귀촌과에 한하여 관외에 주소를 둔 도시민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하여 올해에도 12명의 관외거주자가 입학했다.

입학식에 이은 오리엔테이션 시간에는 클린농업대학동문회 음악동아리인 클린하모니의 공연으로 신입생과 동문회의 화합의 시간과 입학식을 축제의 장으로 이끌었다.

이후 학사운영안내와 영상물 시청으로 오리엔테이션을 마쳤다.

한편,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지난 2007년 가평농업을 이끌어 갈 농업경영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첫 문을 열어 지난해 16회까지 1,81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명실상부한 가평군 대표 전문농업인 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지역 농업인들과 가평으로 귀농ㆍ귀촌한 도시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가교역할과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협력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