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8일 별내동 지역 청소년 및 가족 21명을 대상으로 꿈 찾기 진로멘토링 드림메이커 수료식을 진행했다.
진로멘토링 ‘드림메이커’ 사업은 ㈜지성이씨에스(대표 홍현석)의 2,000만 원 후원으로 추진됐으며, 별내동 지역 내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교육 기회 마련을 위해 멘토와 함께 진로 계획을 세워나가는 진로멘토링을 지원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총 20회기로 구성된 멘토링 활동과 부모교육을 수료한 청소년 및 가족이 함께 참여했으며, 활동 소감 발표, 청소년들의 특별공연에 이어 수료증 및 학습지원금 50만 원이 각 청소년에게 전달됐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멘토링 활동을 통해 진로를 결정할 수 있었고, 꿈을 이뤄 부모님께 효도하고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성이씨에스 홍현석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이 조성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임직원이 뜻을 모아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꿈나무들이 마음껏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성이씨에스는 건축·토목·사면 보강 사업 분야 전문 업체로 지난 10년간 남양주시의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가정을 위해 총 9,900만 원의 후원금을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북부희망케어센터에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