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재)포천시교육재단, 2023년도 제1차 이사회 개최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27일, 포천시청 2층 시정회의실에서 이사장 등 재단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2년 결산안 및 2023년 장학사업 계획안 등 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지역인재 양성 및 교육재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인재 육성과 학부모의 교육비 경감을 위해 향토인재 특별장학생 및 대학교 장학생을 대폭 확대 선발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력인증학교 졸업 만학도를 위한 장학금을 신설하는 등 다양화된 장학전형을 마련해 총 880명에게 11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백영현 이사장은 “다양한 장학 및 교육사업을 통해 학부모에게는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되고, 학생들에게는 자긍심과 함께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포천의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하여 타 자치단체보다 한발 앞선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 설립된 (재)포천시교육재단은 2020년에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생에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새롭게 출범했다. 지난해까지 4,792명에게 45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체계적인 장학 및 교육사업 추진으로 포천시 교육의 미래 비전 실현에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