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2023년 웹·앱 디자인 실무 직업교육 훈련생 모집

UX/UI 디자인 분야 취업 희망 여성 16명 선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여성가족부의 고부가가치 직종 직업교육훈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UX/UI를 활용한 웹·앱 디자인 실무’ 직업교육 훈련생을 오는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UX/UI는 웹&앱 디자인 서비스를 이끄는 데 있어 중요한 핵심 키워드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주목받는 새로운 직업이다.

UX(User eXperience) 디자인은 단순히 예쁘고 눈에 띄는 디자인이 아닌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어떤 감정을 느끼고 행동하는지 등의 경험을 통해 총체적으로 설계하는 경험 디자인을 말한다.

UI(User Interface)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을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도록 만드느냐를 디자인하는 것으로 겉으로 시각화되는 작업을 말한다. 즉, UX가 내면의 디자인이라면 UI는 외형의 디자인이다.

교육 대상은 교육 수료 후 해당 분야로 취업 의지가 분명한 여성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16명이 최종 선발된다. ▲디자인 관련 전공자 ▲그래픽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실무능력 중급 이상자 ▲구리시 거주자에게는 우선권을 준다.

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오는 4월 21일부터 5월 4일까지는 온라인으로, 5월 8일부터 8월 11일까지는 오프라인으로 매일(월~금) 9시 30분에서 1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오프라인 교육장소는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구리새일센터) 전산교육장(구리시 동구릉로 217-14. 3층, 옛 구리문화원)이다.

교육과정에는 UX/UI 디자인의 이해 및 활용과 설계, 포토샵 및 일러스트 실습, UX/UI 디자인 Prototype, GUI, 피그마, 웹퍼블리싱, UI클론디자인(웹·앱), 프로젝트 실습을 통한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 등이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디자인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본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기술을 취득하고 전문가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