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산불예방활동 및 산불방지 캠페인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 23일 구리시 대장간마을 등산로에서 구리소방서와 합동으로 산불예방활동 및 산불방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구리시 공원녹지과 직원 및 산불감시인력, 둘레길지킴이, 숲사랑지도원, 구리소방서 관계자, 구리소방서 의용소방대원 등 약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예방 캠페인 및 산지정화활동으로 진행됐다.

앞서 시는 지난 2월에도 현장대응 능력 제고를 위해 자체 산불진화 모의훈련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캠페인에서는 산불의 위험성을 알리고자 산불예방 현수막 게시, 홍보마스크 및 리플렛 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했다.

아울러, 최근 건조한 기후로 인한 산불의 연중화, 대형화로 산불에 대한 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유사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봄철 산불조심기간(2023. 2. 1. ~ 5. 15.)동안 주요 등산로 입구 및 산림인접지에 산불감시대원 외에도 둘레길 지킴이 등 산불감시 인력을 추가 배치하고 인화물질 사전제거, 불법소각 금지 등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 차단해 산불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산불예방활동 및 캠페인을 통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지켜 시민이 안전하고, 더 행복한 구리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