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와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3일 사능천과 장미터널 산책로 일대의 환경 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주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지 정리, 거름 주기, 고사목 정리, 낙엽 청소 등을 실시하고, 오는 5~6월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장미가 만개할 수 있도록 사전 정비 작업을 진행했다.
진건읍 주민자치회에서 지난 2013년부터 조성하고 지난해 연장 설치한 사능천 장미터널은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뒤편 사능천을 따라 조성돼 봄에는 벚꽃, 5월과 6월에는 장미와 철쭉이 펴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마을총회 의제 사업으로 선정된 포토존 미관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진건읍 주민자치회에서 장미터널에 설치한 태양광 조명 등은 어두운 밤에도 은은하게 빛을 내 사능천 자전거도로가 야간에는 다소 어둡고 인적이 드물어 불편을 겪던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태완 회장은 “사능천 장미터널은 지역 주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산책로”라며 “주민자치회는 사능천 장미터널 포토존 설치, 꽃밭 조성, 장미 추가 식재 등 주변 경관 개선 사업 및 관리 작업을 꾸준히 실시해 주민들이 아름다운 장미를 보며 행복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