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소소즐 자원봉사 프로젝트 진행

청소년봉사자, 이웃 배려 메시지 전달 캠페인으로 사회문제 해결 노력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3월 18일 비대면·온라인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소·소·즐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소·소·즐 자원봉사 프로젝트'는 ‘작지만 소중한 일상의 변화를 꿈꾸는 즐거운 프로젝트’라는 의미로, 이웃 간의 소통 부재로 나타나는 사회문제를 청소년들의 작은 실천을 통해 해결하여 살기 좋은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봉사는 청소년 3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봉사자들은 안전한 운전 및 문콕 예방을 위한 이웃 배려 메시지를 작성하고 자동차에 비치할 수 있는 차량 방향제를 만들어 전달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손편지를 써서 차량방향제와 함께 전달함으로써, 이웃의 정에 대해 돌아보게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구리시자원봉사센터 백경현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 실천을 이어가는 청소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올바른 시민 의식을 가진 소중한 일원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소·소·즐 자원봉사 프로젝트'는 오는 11월까지 월 1회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