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진건고등학교는 2022년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사업 일반고 우수 프로그램 운영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전국 15개교로 선정된 일반고 중 경기도 내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지난 15일 교육공동체 모두의 값진 성과를 기념하고자 교직원,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단, 학생자치회장단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개최했다.
진건고등학교는 탄력적인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진건인의 꿈을 응원하는 자?신?감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자?신?감 프로그램은 배움과 성장이 있는 자율 프로그램, 무한 상상력이 발휘되는 핵심역량 신장 프로그램, 목표와 꿈을 향해 달려가는 감동 프로그램으로 경기미래교육이 지향하는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진건고등학교 이정필 교장은 “일반고 교육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부합하는 미래형 교과서를 활용하는 등 미래교육 기반 조성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현판과 더불어 부상으로 지급된 상금 100만 원 중 50만 원은 전 교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진건고등학교 명의로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하여 진건고 학생들의 아름다운 꿈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