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 열린마을꾸밈단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는 16일 평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린마을꾸밈단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모집된 열린마을꾸밈단과 평내동 주민자치위원, 평내동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마을꾸밈단 경과 보고, 열린마을꾸밈단 선서문 낭독, ‘효과적인 의사 결정, 갈등 관리&소통’을 주제로 한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열린마을꾸밈단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을 현안과 지역 발전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구성한 단체로,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7주간 교육과 회의를 통해 마을의 자원과 의제 발굴, 마을 계획 등을 수립하고 주민총회를 거쳐 최종 자치 계획과 마을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반성숙 평내동 주민자치회장은 “마을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소중한 첫걸음을 내딛는 열린마을꾸밈단의 발대식에 함께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7주간 열린마을꾸밈단과 함께 적극적으로 마을 의제를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은경 평내동장은 “주민들이 마을의 진정한 주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인 열린마을꾸밈단 활동의 시작을 축하드리며, 평내동에서도 열린마을꾸밈단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