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8일 새봄을 맞이해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회를 화도읍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개최한다.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해 4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의 동반자로서 정보교류 등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연주회는 기존 틀에 박힌 공연장이 아닌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모든 이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너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라는 주제로 클래식 연주가 진행되며, 새내기 단원들의 독주 및 앙상블로 호두까기 인형 중 행진곡, 할아버지 시계, 젓가락 행진곡, 클라리넷 콘체르티노 등 생동감 넘치는 따뜻한 음악들을 선보인다.
또한, 공연에 이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의 추천도서 기대평 이벤트도 실시될 예정이다.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김태윤 음악감독은 “이번 공연은 차와 독서가 어우러지는 자유로운 공간에서 진행돼 관객들이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이경구 관장은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통해 도서관이 지역주민들이 누구나 찾아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사랑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단장인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최영균 위원장은 “계묘년 맞이 첫 공연을 상호협력을 체결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연주회에 많은 시민분들이 참석해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생동감 넘치는 응원의 메시지를 서로 주고받길 바라며, 공연 진행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연주회는 오는 18일 토요일 오후 2시에 개최되며, 전석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