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소형 도로노면 청소차량 본격 운영


[KNT한국뉴스타임]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부영)는 지난 18일 깨끗한 화도읍 만들기 일환으로 라온프라이빗아파트, 우방아이유셀아파트, 창현신한토탈아파트 주변도로에 대해 소형 도로노면 청소차를 이용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 구간은 창현초등학교 학생들의 등하굣길로 도로 노면 대청소를 통해 미세먼지에 취약한 학생들에게 깨끗한 등하교 거리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 청소에 사용된 소형도로청소차는 차량에 부착된 솔을 회전시켜 도로측구와 노면에 쌓인 먼지, 모래, 쓰레기 등을 차량 안쪽으로 쓸어 모아 흡입한 후 흡입된 공기는 내부필터를 거쳐 먼지를 제거하고 배기하는 방식으로, 도로변 먼지가 재비산되지 않도록 제거함으로써 도로먼지 저감 및 지역주민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도읍은 소형 도로노면 청소차량에 대해 지난 4월 시운전을 시작해, 5월에 차량운행에 필요한 안전설비 부착을 완료하고, 6월부터 본격적으로 도로에 쌓인 먼지, 쓰레기 등을 제거하고 있다.

서정원 화도읍 산업환경과장은“노면대청소를 통해 화도읍 주민분들이 도로먼지 걱정 없는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도읍은 깨끗한 화도읍 만들기 일환으로 관내 주요도로 노면 대청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