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재단법인 포천문화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20일부터 포천시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해 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이하 '포?도?당')’의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
2023년도 지원사업 내용은 △전문예술, △청년예술, △생활문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4개 분야며, 포천시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영위하는 거주(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 생활문화동호회(동아리), 문화예술 교육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폭넓게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포천문화재단은 지난 2월 23일 '포?도?당'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지원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통해 예술인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재단은 수렴된 의견을 사업운영에 반영해 사업수행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총 1억 7천만 원 규모로, 특히 올해부터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이 포함됨에 따라 예술 교육의 영역에서도 활성화가 기대된다.
2023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도?당'은 포천시에서 예술활동을 하고 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공모접수는 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사업공모 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 양식을 작성해 오는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포?도?당'은 2021년 포천문화재단이 설립된 이후 포천시 지역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자생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포천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위해 꾸준히 추진되어 온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