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역량강화 교육 및 우수사례 벤치마킹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별내면(면장 김현태)은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태식)가 지난 9~10일 양일간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새롭게 구성된 제11기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와 함께 서로 소통하고 화합해 주민자치 활성화와 지역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주민자치회 전환과 자치사업 의제 발굴을 주제로 한 전문가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분과별로 주민 주도의 활성화 사업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춘천시 신사우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지난해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신사우동의 숨은 명소를 알리고, 역사를 알아보는 마을투어’를 주제로 한 우수사례 설명을 들으며 주민자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장태식 위원장은 “앞으로 위원회가 나아갈 방향을 찾는 데 이번 워크숍이 큰 도움이 됐다.”라며 “참다운 주민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태 별내면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주도적으로 활동하는 위원들이 있어 항상 든든하다.”라며 “별내면 주민자치가 한 단계 더 발전해 도약할 수 있도록 면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