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청년마음건강센터, 기관 설명회 및 유관기관 교육 실시

‘고립 청년 알기-고립에서 이음으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청년마음건강센터는 지난 9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유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기관 설명회 및 유관기관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양주시청, 남양주보건소,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아동보호전문기관, 희망케어센터 등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업무 관련 기관이 참석했으며, 청년마음건강센터는 업무와 역할 및 올해 실시하는 청년 대상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기관 설명회와 더불어 다산 같은 마음 정신건강의학과 황보람 원장이 ‘고립 청년 알기-고립에서 이음으로’라는 주제로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했으며, 유관기관 실무자들이 실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고립·은둔 청년 문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관별 자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마음건강센터는 지역 내 청년들의 정신질환의 예방, 조기발견 및 치료와 정신건강증진 등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 중 남양주시에서 처음 개소했으며, 만 15세~34세까지의 남양주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현재 청년마음건강센터에서는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 ▲마음 건강 교육 ▲그룹인지행동치료 ▲문화예술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