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도담유치원은 본교 3층 꿈자람터에서 ‘지금, 여기 너의 꿈이 시작되는 곳’ 2023학년도 1학년(만3세) 입학식을 실시했다.
이슬반 8명, 풀잎반 8명의 입학생과 보호자는 미리 입장하여 입학식장에 마련된 포토부스에서 마음껏 사진을 촬영하고 인화된 사진을 보며 남양주도담유치원에서의 첫걸음을 추억으로 남겼다.
원장 선생님의 입학 허가선언을 시작으로 입학 축하 인사가 이어졌으며, 생애 첫 유치원 생활을 함께 할 담임 선생님의 소개가 끝난 후 각 학급으로 이동했다. 신입생 유아들은 보호자와 함께 교실에서 놀이하는 시간을 갖고, 담임 교사는 관찰을 토대로 한 풍부한 놀이 지원 제공 및 개별 유아의 바른 성장 지원을 약속했다.
1학년이 교실로 이동한 후에는 2, 3학년이 꿈자람터로 이동하여 신입생과 재학생이 함께 포토부스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새 학년도를 시작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신입생이 모두 함께하는 입학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컸으며 포토부스 운영으로 교육공동체 모두의 축제의 장이 됐다.
정미정 원장은 “모두가 함께 기쁜 입학식을 통해 남양주도담 가족이 되심을 환영한다”며 “꿈을 펼치는 어린이, 사랑이 충만한 선생님, 교육에 동참하는 학부모, 행복이 가득한 배움터로 함께 성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