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김철진 도의원(안산시7, 문화체육관광위)은 6일 경기도의회 안산상담소에서 안산시태권도협회 임원진과 경기도태권도 진흥 및 지원조례 제정에 대한 경과보고 및 조례제정 이후 태권도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김철진 의원은 ”경기도태권도 진흥 및 지원조례가 지난 2월 14일 경기도의회 제366회 임시회의 본회의 의결로 통과되어 태권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고 전했다. 박희수 안산시 태권도 협회장은 ”경기도태권도 지원조례를 제정한 김철진 의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고 말하며 ”이번 기회에 안산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다문화 국제태권도대회를 개최하여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국기 태권도를 알리고, 다문화 도시인 안산을 특화시키는 대회를 개최하여 선주민과 이주민이 어울려 세계적으로 태권도와 안산을 알리는 태권도 대회를 개최해 보자.“ 고 제안하며 태권도 협회 임원진과 함께 대회 개최의 의사를 밝혔다.
김철진 의원은 ”안산시태권도협회 임원진의 뜻을 잘 담아 경기도태권도지원 조례도 제정했으니 최대한 지원방안을 찾아 태권도의 활성화와 안산시의 특성에 맞는 다문화 태권도대회 지원방안을 적극 찾아보겠다.“ 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