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2023년 구리시 성과평가위원회 개최

공정하고 합리적인 시정평가로 시민 체감형 성과관리체계 확립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3년 구리시 성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2023년 성과평가를 위한 신규 위원 9명과 재위촉 위원 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부위원장 선출, 2022년 성과평가 결과와 2023년 성과관리 시행 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시는 전략적 성과관리를 통한 시민 공감형 시정 목표 달성을 위해 2023년 성과관리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위한 성과 중심의 관리로 시정성과를 앞당기는 체계를 마련하고자 한다.

올해 성과관리의 추진 방향은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통한 주요사업 추진으로 시정 목표를 달성하고, 조직의 비전과 목표 달성을 통한 대내?외적 경쟁력를 강화하는 것이다.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과 성장 부문 배점을 상향 조정함으로써 효율적인 행정 추진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시정성과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직자의 아이디어 제안?채택 등에 성과관리 배점을 상향 조정하여 시정 내부의 혁신성, 창의성 및 적극 행정 사례들을 발굴하고 이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성과평가를 통한 더 행복한 구리시 만들기가 우리 시의 목표”라며, “시정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꼼꼼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구리시의 미래를 튼튼하게 세워갈 수 있도록 위원들께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성과관리 및 평가 심의자로서의 역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