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시흥 누구나 미래교육협력지구 실천 사례집 제작 보급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은 시흥 누구나 미래교육협력지구 실천 사례집을 발간 보급했다고 28일 밝혔다.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란 자율ㆍ균형ㆍ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가 협력하여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함을 의미한다.

시흥 누구나 미래교육실천사례집은 2022년 한 해 동안 시흥에서 이루어진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중 시흥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와 인문학 클래스, 마을교육과정의 사례를 모아서 관내 모든 학생들에게 함께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시흥체인지메이커는 변화를 만드는 사람으로, 이를 위해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공감능력·문제해결력·의사소통능력 및 리더십 함양의 장이 될 수 있는 체인지메이커 교육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주도적 실행역량 및 민주시민성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인문학클래스를 통해 학생들은 독서를 기반으로 토론수업을 통해 사고력 신장 및 인문학적 소양을 갖춤으로 앞으로 펼쳐질 다양한 미래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왔다.

이러한 다양한 교육활동은 마을과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보다 더 풍성해졌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시흥 누구나 미래교육실천사례집을 통하여 보다 많은 학교와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에 도전하고자 하는 용기와 실천력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