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최정선 센터장)는 화도읍에 소재한 스마일온치과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탐앤탐스 마석점에서 복지 사각지대 독거노인 긴급 의료비 모금을 위한 ‘다다다 스마일 바자회’를 진행했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스마일온치과에서 직접 기증받은 의류, 신발과 기타 패션 소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으며, 바자회 물품을 구매한 주민에게는 카페 음료 20% 할인권이 제공됐다. 바자회는 화도생활개선회 및 너나들이 봉사단 등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바자회를 주최한 스마일온치과 박혜영 실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정선 동부희망케어센터장은 “이번 바자회는 지역 주민이 직접 나서서 후원 활동을 진행하고, 나눔 문화를 활성화한 뜻깊은 자리”라며 “나눔 활동에 동참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부희망케어센터는 온라인 모금 등 긴급 의료비 모금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이번 바자회 수익금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의 긴급 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