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 Wee센터는 16일 학생상담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독서치료 전문가 김은정교수를 초청하여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그림책 독서치료’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학생과의 관계 형성을 원활히 하여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그림책을 이용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실제 상담에 활용하는 실제 부분으로 구성하여 봉사자들의 상담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연수는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내면의 여러가지 감정과 경험을 회상하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면서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올바른 대인관계 형성을 돕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봉사자는 “독서를 통해 학생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독서치료라는 상담기법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열심히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춘보 교육장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자신의 마음과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므로 이번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마음을 열고 더욱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포천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