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박 3일 SDGs 캠프'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에서 운영하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박 3일 SDGs 캠프’를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특화프로그램 ‘육상생태계, 기후변화, 생산과 소비’ 등 SDGs에 대해 진행했으며, 청소년 참여 중심으로 지구를 위한 문제 해결을 제안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SDGs에 대해 배워서 캠프에 참여할 때 쉽게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시민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길 바라며, 이번 캠프로 SDGs에 대해 체험 중심으로 활동해 참여 청소년이 지구 환경에 대해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에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과 후에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 생활 관리 등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