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21일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3년 보육 시책 및 보육 사업 지침’의 주요 개정 사항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 보육정책과와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350여 명의 보육 교직원이 교육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민선 8기 보육 관련 대표 공약 사업인 ‘영유아 에듀케어(야간연장반 돌봄 기능 활성화)’ 프로그램을 비롯해 어린이집 및 보육 교직원 지원 사업, 지도 점검 사례 등 분야별 주요 사항을 소개하고, 보건복지부와 경기도 보육 사업의 개정 사항 등을 안내해 어린이집의 신학기 학사 일정 준비와 학부모 오리엔테이션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보육 교직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올해 시에서 추진하는 보육 정책의 방향과 새로운 사업들을 알게 됐다. 어린이집 프로그램을 보다 체계적이고 알차게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 문화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시와 어린이집 간 활발한 소통과 교류 활동을 통해 보육 교직원과 영유아, 가족 모두가 행복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