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2023년 마을공동체 리더스키움 아카데미 교육추진

주민참여 관계망 활성화 및 마을공동체 리더로 주민들의 전문성 제고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2월 20일부터 3월 17일까지 마을공동체의 효과적인 조성과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2023년 마을공동체 리더스 키움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마을공동체는 공동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며 이웃 간의 소통을 바탕으로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마을 발전을 위해 참여하고 협력하는 공동체를 말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마을공동체의 개념 및 운영과 사례를 통한 마을 활동 역량 강화 ▲액션러닝 교육을 통한 마을공동체 소통 커뮤니케이션 실습 ▲마을 현안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마을 리더 양성 등으로 구성된 기초·심화·전문과정으로, 기초는 4회차(8시간), 심화·전문은 각 6회차 (12시간)씩 운영된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 전화, 그리고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3. 20.(월) ~ 5. 10.(수), 매주 월·수요일(10:00~12:00)이며, 교육 장소는 구리시공동체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실이다.

교육 대상은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구리시민과 주민참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선정팀이 우선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이수자는 2024년 주민참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마을공동체 리더스 키움 아카데미 수료자에 대해 공감 워크숍 ‘구구절절 하하호호’와 를 진행하고 마을을 잘 가꾸고 이끌어 가는 우수 마을공동체 선진지 탐방도 예정돼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교육을 받는 분들이 마을을 움직이고 공동체의 모범이 되는 선한 영향력의 리더로 성장하여 지속가능한 마을, 소통하고 교류하는 공동체로 나눔을 실천하는 마을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