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군민과의 약속 이행실적 UP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은 민선8기 ‘힐링과 행복, 하나되는 가평군’을 군정 목표로 7대 목표 54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약사업은 ▶군민중심의 경제?농업정책 9개 사업 ▶맞춤형 인구 정책 추진 6개 사업 ▶문화가 융성한 관광콘텐츠 육성 13개 사업 ▶생활인구 10만의 자족도시 완성 6개 사업 ▶도시인프라 확충 12개 사업 ▶군민의 건강한 삶 5개 사업 ▶일 잘하는 가평군 3개 사업이다.

가평역사 박물관 건립 등 문화가 융성한 관광콘텐츠 육성, 제2경춘국도 건설사업 조기 착공 등 도시인프라 확충 분야에 중점을 두고 세운 공약은 지난해 12월말 기준 완료 1건, 정상추진 53건으로 완료사업의 이행율은 1.89%지만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을 포함하면 추진율은 100%로 약속모두 성과가 있는 상태다.

완료된 1개 사업은 민원정책관제 및 감사관실 신설로, 적극적인 민원해결과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해 주민들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 금년 7월, 개설예정인 예산 및 사업유치를 위한 서울사무소 설치, 2026년 완료될 계획인 미영연방 관광안보공원 조성, 인구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청평면?조종면?설악면 등 생활권역별 어린이 놀이체험시설 조성 등 53개 사업이 정상추진 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의 당면한 현안사항과 군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군수 및 부군수 지시사항은 총 38건 중에 29건이 완료됐으며, 미완료된 9건은 조속히 마무리 할 방침이다.

군은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의 추진계획을 현실에 맞게 더욱 구체화하고 문제점을 보완하여 공약사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사업별 세부추진계획과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는 한편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강구했다.

군은 공약사업별로 연차별 추진계획이 적시에 달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추진함은 물론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추진실적을 공개하는 등 투명한 신뢰행정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서태원 군수는 “공약사업과 지시사항의 순조로운 이행은 지역의 발전을 견인하고 군민들의 편안하고 쾌적한 삶을 보장한다”며 “공약사업은 물론이고 주요사업들이 명확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각종 문제로 추진이 더딘 사업에 대해서는 다방면으로 가능성을 열어 대책을 마련해 발전적인 성과를 거두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